책 리뷰/주식책 리뷰

『투자의 배신』켄 피셔 지음 [책 리뷰] [솔직 리뷰]

A beginner’s mind 2021. 12. 30. 01:54
반응형

『투자의 배신』켄 피셔 책 리뷰 솔직 리뷰

안녕하세요. 독서에 진심인 A beginner’s mind입니다.

요즘 제가 주식 투자에 푹 빠져 있어서 스스로 부족함을 많이 느껴 여러 주식 투자 관련 책을 읽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투자의 배신』(원제:Debunkery) 지은이 켄 피셔입니다. 참고로 이 책은 2021년 10월 27일에 출간되었습니다. 주식 투자 관련 책을 많이 읽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리뷰 기대해 주세요!

그럼 지금부터 저의 1번째 솔직 리뷰 시작해 보겠습니다!

 

『투자의 배신』켄 피셔

이 책을 읽으면서 매우 공감된 부분이 있었는데, 제가 주식 투자를 하면서 절실하게 느낀 부분이었습니다. 바로 실수입니다. 주식 투자를 하면서 각자만의 실수로 인해 손해를 보거나 이익을 놓친 경험이 한 번쯤은 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이 실수로 인해 손해도 보았고, 이익도 놓쳤지만 생각보다 실수를 고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이 실수를 줄여 나가야만 수익률이 좋아질 것을 알면서도 또다시 같은 실수를 하는 본인을 볼 때면 참 마음이 좋지 않았고, 주식 투자가 어렵게 느껴지곤 했습니다. 책을 읽어보시면 이에 대한 궁금증이 어느 정도는 해소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켄 피셔가 과거 지표들(S&P 500, 다우지수 등)을 통해 제시한 투자의 배신 50가지에 대해 상관관계를 따지며 틀리고 맞는지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집중투자를 하는 것이 나았는지 아니면 분산투자를 하는 것이 나았는지, 달러의 강세와 약세는 주가와 관련이 있는지 등이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생각들이 켄 피셔의 자료들에 의해 산산조각 나면서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미디어를 통한 각종 미신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분들께 『투자의 배신』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경제와 증권시장에 대해 아직은 잘 모르는 분

-각종 미디어들이 전하는 익숙한 내용들에 관한 논리적이고 새로운 관점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

-켄 피셔는 어떤 생각과 어떤 관점으로 다르게 보는지 궁금하신 분

 

평소 본인의 편향을 깨뜨릴 수 있으며 본인의 사고를 성장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별점 3점입니다.

 

지금까지 이 글을 읽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부족하지만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는 A beginner’s mind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