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주식책 리뷰

『주식 매매하는 법』제시 리버모어 지음 [책 리뷰] [솔직 리뷰]

A beginner’s mind 2021. 12. 30. 15:30
반응형

『주식 매매하는 법』제시 리버모어 책 리뷰 솔직 리뷰

안녕하세요. 책에 진심인 A beginner’s mind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제가 길을 찾지 못하고 이리저리 방황하고 있을 때 한 줄기 빛이 되어 길을 알려준 책입니다. 그것은 바로!! 제 첫 인생 책이 된 『주식 매매하는 법』 제시 리버모어입니다!!! 저에게 매우 소중한 경험을 선물해준 책으로써 여기에서 습득한 일부 기법을 바로 한국 주식시장에 사용하여 제 인생상 가장 큰 수익률을 경험하게 해 준 책입니다. 그럼 저의 2번째 솔직 리뷰를 같이 보시겠습니다.

『주식 매매하는 법』제시 리버모어

처음엔 저자가 15살 때 5달러로 3.12달러(당시 주급 6달러)를 벌어들인 것을 시작으로 1억 달러를 벌어들였다는 것에 제 눈길을 끌였습니다. 제시 리버모어의 전반적인 삶의 과정들을 보여주며 그는 어떤 생각을 했으며 어떻게 행동했는지를 자세히 알려줍니다. 

 

이 책을 읽고나서부터 제 주식 투자 인생이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제 주식 투자 인생은 『주식 매매하는 법』을 읽은 전과 후로 나눠졌습니다. 제시 리버모어의 기법을 일부 습득하여 바로 한국 주식시장에 사용하여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주식 세계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이론을 이용하여 몸소 행동으로 실행해보면서 '이 분은 괜히 1억 달러를 버신 게 아니구나 정말 대단하신 분이다..'라고 생각하면서 저에게 깨달음을 마구마구 주셨습니다. 읽은 책의 내용들이 하나하나 제 마음속 깊숙이 박히면서 더욱더 제시 리버모어의 기법에 신뢰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론 저는 한 동안 제시 리버모어를 스승님처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식 매매하는 법』을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주식으로 계좌를 까먹기만 했지만 이제는 수익으로 바꾸고 싶으신 분

-추세 기법에 대해 처음 접해보시는 분

-길을 찾으려고 방황하시는 분

 

이 책은 제가 깊은 터널 속을 거닐고 있을 때 한줄기 빛이 나타나 길을 알려준 책으로 저는 평생 소장할 것이고 잊힐 때마다 또 보고 또 보고 할 것입니다. 제시 리버모어는 저에게 등불 같은 존재로서 제가 가야 할 길을 알려주신 분이십니다. 저는 이 책이 꼭 많은 주린이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굳게 믿습니다.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제 별점★★★★★ 5점입니다!

 

지금까지 이 글을 읽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부족하지만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는 A beginner’s mind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