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주식책 리뷰

『종목선정 나에게 물어봐』김정수 하움출판사

A beginner’s mind 2023. 4. 11. 12:27
반응형

종목선정 나에게 물어봐 김정수 하움출판사

 

목차

-A beginner’s mind의 인사말

-책을 읽고 든 생각

-책을 읽고 얻은 점

-책 가격

-이런 분께 추천드립니다!

-A beginner’s mind의 점수

 

 

안녕하세요! 화요일을 기분 좋게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종목선정 나에게 물어봐』입니다.

종목선정 나에게 물어봐 김정수 하움출판사

-책을 읽고 든 생각

별 기대 없이 읽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론보다는 실전에 더 초점을 맞춰서 실전 경험이 많이 필요한 나에게 도움이 꽤나 되었다. 세력과 개미의 초점에서 이야기를 하는데 덕분에 매매를 하면서 놓쳤던 부분과 최근 매매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한 부분을 책에서 다시 말해줘서 복기를 할 수 있었다. 저자가 깡통도 여러 번 찼는데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 것이 좀 대단한 것 같다. 하도 실패해서 주변의 절대 안 된다는 시선도 있었겠고, 본인조차 못 믿었을 상황인데도 정말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면서까지 주식을 멈추지 않고 실력을 갈고닦은 것이 참 본받을 만한 것 같다. 주옥같은 문장들이 꽤나 있어서 좋았고, 꼭 여러분도 대충 보지 마시고, 천천히 읽으셨으면 좋겠다.

 

-책을 읽고 얻은 점

세력의 입장에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게 되었고, 노선을 확실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를 들면 본인에게 맞고 가장 잘할 수 있는 스켈핑, 단타, 스윙, 장기에서 택해서 말이다. 그리고 정했다면 몇 년 동안 계속해서 연습해야 한다. 주식의 본질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하였고, 생각보다 간단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책 가격

책 가격은 네이버 최저가 '23,400원'입니다.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이런 분께 추천드립니다!

-주식에 대한 이해를 한층 더 높이고 싶다.

-저자의 경험을 내 경험으로 만들고 싶다.

 

-A beginner’s mind의 점수

제 점수는 4점입니다.

 

지금까지 이 글을 읽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좋은 책들 소개와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