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주식책 리뷰

『스스로 수익 내는 주식투자의 모든 것』채종원 시월

A beginner’s mind 2023. 4. 11. 14:10
반응형

스스로 수익 내는 주식투자의 모든 것 채종원 시월

목차

-A beginner’s mind의 인사말
-책을 읽고 든 생각
-책을 읽고 얻은 점
-책 가격
-이런 분께 추천드립니다!
-A beginner’s mind의 점수

 

안녕하세요. A beginner’s mind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스스로 수익 내는 주식투자의 모든 것』입니다.

스스로 수익 내는 주식투자의 모든 것 채종원 시월

 

-책을 읽고 든 생각

저자는 15년간 주식시장에서 살아남으면서 경험을 알려주시는데, 이 말이 참 인상적이었다. 본인의 별명이 쫄보인 것과 이 별명이 맘에 든다는 것이었다. 꽤나 주식책들을 읽어왔는데 이런 사람은 단 한 명도 본 적이 없었다. 다들 주식은 조심해야 한다고 말은 하지만 이렇게까지 주식시장을 살얼음판에 비유하며 조심하라고 말한 것이 이렇게까지 강조한 것에 좀 남들과 다르구나 싶었다. 본인의 주식 잘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각 주식 종목의 상황뿐만 아니라 경제 상황까지 지수까지 예시를 들며 말해줘서 좀 더 넓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세력이 있다고 생각하며 세력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게 하였다.


-책을 읽고 얻은 점

하고자 하는 기법과 거의 비슷해서 여러 방면으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지지와 저항, 거래량, 유통주식수 등 비유를 통해 더 이해하기 쉬웠고, 덕분에 주식에 대한 이해가 한층 성장한 것 같다.


-책 가격

책 가격은 네이버 최저가 '18,000원'입니다.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이런 분께 추천드립니다!

-나는 주식 초보다!

-오래오래 주식하고 싶다!


-A beginner’s mind의 점수

제 점수는 4점입니다.

 

지금까지 이 글을 읽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좋은 책들 소개와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